ADMIRE 영상 반복 재구성법 통한 최적의 영상 품질 지원

지멘스 헬시니어스가 최신 128채널 CT장비 소마톰 고 탑(SOMATOM go.Top)의 신규 버전인 VA40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최신 지능형 영상 획득 알고리즘을 탑재한 차세대 128채널 첨단 CT 장비인 소마톰 고 탑 VA40 버전은 기존의 소마톰 고 탑 시리즈에서 기능이 한층 더 향상돼 출시됐다.

어드마이어(ADMIRE) 반복 재구성법을 통한 최적의 영상 품질 지원, 방사선량 최소화 기술, 인텔리전트 기술을 활용한 검사 과정의 자동화, 모바일 기기 기반 편의성 증대 등이 특징이다.

소마톰 고 탑은 신규 버전부터 인텔리전트 통계 모델을 활용해 영상의 노이즈 및 아티팩트를 제거하는 어드마이어 반복 재구성법을 사용한다. 해당 기술을 통해 적은 방사선량만으로도 영상 내 저밀도의 조직도 더욱 쉽게 구별 가능하고 각 신체조직별 선명도와 모습을 다양하게 확인할 수 있다.

128개의 채널은 튜브에서 발생한 X-선을 받아들이는 검출기의 개수로, 수가 많을수록 방사선량과 검사 시간이 단축되고 영상 품질은 향상된다.

이에 더해 지멘스 헬시니어스만의 특수 필터를 사용해 일반 X-선 촬영 수준의 저방사선량으로 3차원의 CT영상 획득 및 정밀검사가 가능하다.

또한, 최대 825mA의 강력한 엑스레이 튜브를 탑재해 낮은 관전압을 이용해 소량의 조영제만으로 검사가 이뤄지기 때문에 기존 CT장비보다 조영제 사용량이 적고 신장기능저하 환자에게도 부작용을 최소화해 보다 안전한 검사를 제공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마이이그젬 컴패니언(myExam Companion)이라는 인텔리전트 스캔 기능을 탑재해 수천 건의 스캔 및 프로토콜에 대한 요약된 지식을 기반으로 최적의 패턴을 인식해 의사결정을 지원한다.

이로써 사용자의 기술적 숙련도에 상관없이 영상 획득 과정의 일관성을 제공하고 다양한 조건의 고난이도 환자 검사에서도 최적의 영상 품질을 제공할 수 있는 장점을 가졌다.

특히, 시간대별 근무자가 변경되는 상황이나 다양한 응급 검사가 필요한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장비 운영 및 일관된 품질의 영상 획득을 통해 정확한 검사가 가능하다. 검사 속도도 향상돼 동일한 시간 내에 검사할 수 있는 환자 수도 늘었다.

이러한 자동화 기능은 빠른 진단이 필요한 외상응급환자, 소아환자, 신부전환자, 중환자 등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진단 결과를 제공할 수 있으며 0.33mm의 미세한 병변에 대한 검출 능력을 기반으로 뇌신경, 심장, 복부, 근골격계를 비롯한 모든 영상의학 분야에 적용 가능하다.

소마톰 고 탑은 태블릿 PC를 활용한 모바일 워크플로우 기능도 지원한다. 모바일 기기를 활용해 환자를 더욱 가까이에서 응대할 수 있어 피검자의 심리적 안정감을 도모할 수 있다.

무선 조작 기능과 함께 검사 준비 시간도 단축돼 기존 CT 장비에서 제공할 수 없었던 운영 효율성과 편의성이 극대화됐다.

이에 더해 해당 기기를 도입하는 경우 지속적인 항상성 유지 관리 프로그램인 어드밴스드 나우를 통해 장비의 정기적 업데이트를 포함한 본사 지원이 제공된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