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장관 진수희)가 심장마비 환자 생존율 향상을 목표로 진행하는 2010년 ‘심장 살리기’캠페인 홍보대사에 엄지인(KBS)아나운서를 위촉했다.
 
엄지인 아나운서는 현재 ‘KBS 9시 스포츠 뉴스’ 진행 등에서 보여준 밝고 건강한 이미지로 대국민 자동제세동기(AED) 활용 및 심폐소생술 교육 및 실천의 필요성을 TV, 라디오 광고 모델, 심폐소생술 교육 이수 등을 내용으로 1년간 활동할 예정이다.
 
보건복지부는 심장살리기 홍보대사 위촉을 시작으로 TV-라디오 광고, 심장살리기 원년 선포식 등의 캠페인을 통해 심폐소생술을 실제 할 수 있는 국민의 비율을 현재의 18%에서 2012년 40% → 2015년 70%로 소생률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2011년부터는 지자체 별로 심장살리기 캠페인을 진행해 전국으로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엄지인 홍보대사는 “얼마 전 프로야구 임수혁 선수의 사망으로 심장마비 환자 발생 시 주위의 응급처치가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았다”며 “앞으로‘심장 살리기’홍보대사를 통해 국민들에게 심폐소생술에 대해 널리 알리고 실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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