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위 생산팀 ‘가스모틴정 타정 설비 개선을 통한 생산성 향상’ 차지

㈜대웅제약(대표 이종욱)이 지난 4일 경기도 화성 향남공장 강당에서 제5회 식스시그마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21세기 지식형 공장 구현으로 제조 경쟁력 200%향상 및 핵심인재 육성’을 목적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지난 1년 동안 프로젝트를 수행한 생산본부 20여개팀 중 가장 우수한 실적을 올린8개 팀이 성과를 발표했다.
 
영예의 1위는 생산팀 ‘가스모틴정 타정 설비 개선을 통한 생산성 향상’이 차지했다. 이 프로젝트는 타정기의 설비 개선으로 생산성을 240%나 향상한 결과물로 주목을 받았다.
 
생산팀 김윤철 사원은 “무엇보다도 힘든 과제를 함께 해결해온 팀원들과 기쁨을 나누고 싶다”며 “식스시그마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혼자가 아닌 팀원 전체의 아이디어를 활용해 문제를 정의하고 분석하며 개선방법을 성공적으로 찾을 수 있었다”고 밝혔다.
 
2위는 ‘알비스정 분석 방법 변경을 통한 공수(시간)절감’ 프로젝트, 3위는 ‘카운터 포장 설비 개선을 통한 생산성 향상’프로젝트가 차지했다.
 
종합 강평에서 이진호 생산본부장은 “이번 식스시그마 경진대회는 예년보다 수준이 한층 높아진 팀원들의 결과물들로 넘쳐 순위를 매기기가 매우 어려웠다”며 “자유롭고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에 더욱 힘써 달라”고 말했다.
 
또“21세기 지식형 공장 구현을 위해 지속적인 제조 경쟁력 업그레이드와 인재 양성에 적극적인 투자를 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대웅제약은 지난 2006년부터 식스시그마를 도입, 지난해 약 10억원의 원가절감효과를 거둔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