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병원 위암센터가 오는 12월 3일 오후 2~5시 이 병원 별관 지하 1층 대강당에서 ‘위암, 그것이 궁금하다’를 주제로 제4회 위암 심포지엄을 개최한다.이번 심포지엄은 위암 환자와 가족을 주요 대상으로 위암의 최신 치료가 어디까지 와있는지에 대해 알아보고 위암 환자가 가지고 있는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으로 마련된다.
 
특히 환자의 궁금증에 대해 소화기내과, 종양혈액내과, 외과 교수들에게 직접 답변을 들을 수 있고, 전문 영양사에게 위암과 관련한 영영관리 방법을 들을 수 있어 유익한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심포지엄은 1부에서 ‘위암 치료의 최신지견’을 주제로 ▲위암 수술의 최신지견(외과 한상욱 교수) ▲내시경적 위암 치료(소화기내과 이기명 교수) ▲위암의 항암화학 요법(종양혈액내과 강석윤 교수) ▲고주파 온열 치료(방사선종양학과 전미선 교수) 강의로 진행된다.
 
2부에서는 ‘위암, 그것이 궁금하다’를 주제로 ▲내시경 진단과 치료의 Q&A(소화기내과 신성재 교수) ▲항암치료의 Q&A(종양혈액내과 이현우 교수) ▲위암 수술 Q&A(외과 허훈 교수) ▲위 수술 후 영양 관리 Q&A(영양팀 황원선 영양사) 강의로 진행될 예정이다.
 
위암 환자와 가족, 평소 위 건강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이번 심포지엄에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아주대병원 위암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 아주대병원 위암센터 031-219-4181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