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수 신임 대한병원협회장

김윤수 제36대 대한병원협회 신임 회장이 14일 취임기자간담회를 갖고 앞으로의 운영방향에 대해 제시했다.

김윤수 신임회장은 “최근 병원계는 많은 문제들이 산적해 있는 것이 사실이다”며 “이를 단기, 중장기로 나눠 처리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우선 영상장비 수가인하와 포괄수가제 확대와 같은 급박한 현안 타개에 회무를 집중하고 모순되고 불합리한 현행 수가협상방식을 반드시 개선시키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김 회장은 “경영상 어려움에 처해 있는 지방병원 및 중소병원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시도병원회와 직능단체를 활성화하겠다”고 강조했다. 시도병원회장회의와는 별도로 직능단체 활성화를 위한 특별위원회를 구성해 모든 병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정책을 결정하고 추진하겠다는 것이다.

또“병원계 전체의 새로운 블루오션으로 떠오른 해외환자 유치와 선진화된 국내 의료시스템이 세계에 진출할 수 있도록 협회가 앞장서겠다”며 병원협회의 국제화 추진계획을 밝혔다.

이외에도 간호사 부족문제 해결을 위해 간호관리료차등제 개선, 특정분야 의사인력이 부족한 이유와 원인을 분석해 의료인력수급을 조절해 나가는 정책마련에 대한 제언도 한다는 방침이다.

김 회장은 협회 회무 운영체계에 대해서는“임원의 소관업무를 체계화하고 사무국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개편해 협회의 위상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또“대정부, 대언론, 국민과의 소통을 통해 협회가 새롭게 도약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