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트 시 이성에게 가장 눈이 가는 곳 ‘입술’

데이트 시 남자친구는 나의 어디를 가장 많이 볼까. 남자친구에게 섹시하게 어필하고 싶은데 어디를 신경써야 할까. 답은 바로 ‘입술’이다. 아름다운 입술은 남자친구를 유혹하기에 충분하다.
 
원진성형외과에서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데이트 시 이성에게 가장 시선이 머무는 곳은 ‘입술’인 것으로 나타났다.
 
원진성형외과는 지난 1일부터 15일까지 내원한 고객을 대상으로 ‘데이트 시 여자 친구의 외모에 가장 시선이 많이 머무는 곳’은 어디인지를 묻는 설문조사를 했다. 그 결과 1위가 입술로 전체의 42%를 차지했다.
 
총 198명이 설문조사에 응했으며 입술이 83명으로 1위를 차지했고, 뒤를 이어 눈 50명, 얼굴전체 46명, 기타(다리, 헤어스타일 등) 17명으로 조사됐다.
 
실제 남성이 처음 만나는 여성의 얼굴을 볼 때 입술을 바라보는 시간이 가장 길다는 연구결과가 있으며 입술이 도톰하고 아름다울수록 젊어 보이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이처럼 입술은 여성의 얼굴 중 가장 관능적인 모습을 연출 할 수 있으며 성적 매력을 풍기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원진성형외과 박원진 원장은 “아름다운 입술은 약간 도톰하면서 입술 선이 뚜렷하고 색이 선명한 입술로 위 아래 입술이 1:1.5 비율을 보이는 것이 적당하다”며 “입술이 예쁜 사람은 여성스럽고 실제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경우가 많다”고 설명했다.
 
얇은 입술로 고민이라면 입술을 도톰하고 예쁘게 만드는 입술필러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천연식물성 추출물로 이루어진 필러를 입술에 채워 넣어 줌으로써 볼륨을 유지하게 하는 간단한 방법이다.
 
비수술적 주사요법으로 짧은 시간에 시술 받을 수 있고 부기와 염증이 거의 없어 일상생활에 큰 지장이 없다. 지속기간은 1~2년 정도이며 필러의 종류에 따라서 지속기간이 좀 더 긴 경우도 있다.
 
또 자가지방을 이용한 입술 지방이식은 자신의 몸에서 직접 지방을 채취하기 때문에 이물감이 적고 입술 보습효과와 잔주름 개선의 효과도 있다. 입술의 경우 계속 움직이는 부위기 때문에 다른 부위에 비해 생착률이 낮은 편이다.
 
올 크리스마스엔 키스를 부르는 입술인 ‘키스립녀’로 다시 태어나보자.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