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애주기별 의료수요 및 공급 분석 전문가 부문 우수상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고경화)이 일반국민과 보건산업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던 ‘2013년 보건산업 정책수요조사’의 수상과제를 최종 선정했다.
 
한 달간 총 81개 과제가 접수되어 경쟁을 벌였고, 3차에 걸친 내·외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전문가 부문 2개 과제(우수상, 장려상 각 1개) 및 일반인 부문 6개 과제(최우수상, 우수상 각 1개, 장려상 4개) 등 총 8개 과제가 수상과제로 선정됐다.
 
전문가 부문 우수상에는 ‘빅데이터(Big Data)를 이용한 생애주기별 의료수요 및 공급 분석’(한국보건사회연구원 이난희)이 선정됐고, 장려상에는 ‘의료기기 R&D 과제의 특허분석에 의한 전후방산업 활성화방안 연구’(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김정은)가 선정됐다.
 
일반인 부문에서는 ‘보건의료연구에 특화된 Open Course-ware 개설’(경희대학교 이민준)이 최우수상에, ‘의료기관의 비영리법인과 영리법인의 중간형 모델 구축과 관련 정책 개발’(상지대학교 김영식)이 우수상에 그리고 장려상 4개 과제가 선정되었으며 수상자들에게는 상장과 소정의 상금이 수여됐다.
 
진흥원 관계자는 “지난 해와 비교해 제안과제 수도 많이 증가했고 여러분야에서 보다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가 접수되는 등 양적·질적 향상이 이루어졌다. 참가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우리나라 보건산업의 발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