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적 건강정보제공

서울대학교병원 건강증진센터(센터장 조비룡)가 격월로 총 5회에 걸쳐 건강강좌를 개최하기로 했다.
 
첫 번째 강좌는 오는 2월 9일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 임상 제2강의실에서 ‘흡연자에게 필요한 건강검진과 건강관리’라는 주제로 신동욱 교수가 강사로 나서 건강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건강강좌에서는 흡연으로 인해 생길 수 있는 각종 질환과 흡연자들이 건강검진을 받을 경우 고려해야 할 사항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고, 금단 증상을 적게 겪으면서 효과적으로 담배를 끊을 수 있는 방법도 전달한다.
 
4월에는 가정의학과 박진호 교수의 ‘한국인이 흔히 먹는 건강기능식품의 허와 실’, 6월에는 박민선 교수의 ‘100세 건강, 감정 다스리기’, 8월에는 김수현 교수의 ‘건강한 대장, 행복한 삶’, 10월에는 김현진 교수의 ‘갑상선암, 초음파를 이용한 조기진단’, 12월에는 이승미 교수의 ‘자궁경부암 백신 접종과 자궁경부암 검진’이 이어지게 된다.
 
조비룡 센터장은 “이번 건강강좌는 국내 최고 권위의 의료 기관인 서울대학교병원이 전문적인 건강 정보를 일반인들에게 먼저 다가가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앞으로도 건강증진센터는 정확한 건강정보가 알기 쉽게 제공될 수 있는 다양한 방법과 경로를 모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대학교병원 건강증진센터 건강강좌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다.

▲ 4월 29일 (금) 한국인이 흔히 먹는 건강기능식품의 허와 실: 박진호 교수
▲ 6월 24일 (금) 100세 건강, 감정 다스리기: 박민선 교수
▲ 8월 26일 (금) 건강한 대장, 행복한 삶: 김수현 교수
▲ 10월 27일 (목) 갑상선암, 초음파를 이용한 조기진단: 김현진 교수
                  건강검진 올바로 이해하기: 손기영 교수
▲ 12월 15일 (목)  자궁경부암 백신 접종과 자궁경부암 검진: 이승미 교수
                    암 치료 후 장기적인 건강 챙기기: 박상민 교수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