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르기성 비염 치료제 ‘레스피비엔’전국 유통

 
제일약품(대표 성석제)은 스페인 제약기업 라보라토리신파(Laboratorios Cinfa, 대표 이주철)와 일 반의약품 유통 판매에 대한 전략적 제휴를 12일 체결했다.

13일 제일약품에 따르면 라보라토리신파의 일반의약품 비염(코염)치료제 ‘레스피비엔(Respibien)’의 국내 약국 유통 판매 계약 체결을 통해, 제일약품은 ‘레스피비엔’ 제품의 전국 약국 유통을 맡게 됐다.

레스피비엔은 라보라토리신파에서 개발한 제품으로 알레르기성 비염 등으로 인한 코막힘 제거작용이 우수한 염산 옥시메타졸린 단일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복합제에서 나타나는 부작용을 최소화하도록 처방된 하루 2회 사용의 비염(코염)치료제다.

라보라토리신파는 스페인 선도 제약기업으로서 스페인 내에서 가장 많이 애용되는 의약품을 생산·판매하는 제약회사다.

라보라토리신파의 제품은 현재 50개국 이상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아시아태평양 지역에는 최초로 한국에 법인을 설립했다.

라보라토리신파 한국법인은 이번 레스피비엔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일반의약품 사업을 국내에서 진행하고자 할 계획이다.

일반의약품과 더불어 제네릭 사업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현재 항암제인 레트로졸과 아나스트로졸의 국내 허가를 진행 중에 있다.

라보라토리신파 관계자는 “일반의약품 약국 영업에서 탁월한 전문성을 보유한 제일약품을 통해 우수한 품질의 의약품을 한국에 본격적으로 유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제일약품과는 이번 계약을 통해 서로 win-win하는 사업동반자의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