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회 ‘암정복포럼’개최

보건복지부(장관 진수희)와 국립암센터(원장 이진수)가 오는 16일 오후 1시 30분부터 5시까지 국립암센터 국가암예방검진동 8층 강당에서 ‘Cancer and Stem Cell’이라는 주제로 제25회 암정복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제1부(좌장 김동욱 연세대학교)에서 ‘암 줄기세포’에 대해, 제2부(좌장 권병세 국립암센터)가 ‘Induced Pluripotent Stem(IPS) Cell’이란 주제로 진행한다.
주제발표 후 학계에서 초청된 전문가 패널들의 현재 줄기세포를 이용한 암 치료에 대한 종합적인 토론이 있을 예정이다.
 
이번 포럼을 통해 앞으로 암 줄기세포에 대한 연구가 활성화돼 향후 줄기세포 기술을 이용해 암치료에 대한 데이터를 구축하고 암 질환에 대한 실질적인 치료방법을 제시해 암환자에게 희망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25번째를 맞이하는 암정복포럼은 보건복지부와 암정복추진기획단에서 추진하고 있는 암정복연구개발사업의 발전을 위한 연구주제를 발굴하고 토론의 장을 가짐으로써 국내 암 연구의 질적인 발전을 도모하는데 의의를 두고 있다.
 
이번 포럼에 관심이 있는 국민, 전문가 등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누구나 15일까지 암정복추진기획단 홈페이지(http://ncc.ncc.re.kr)에 사전등록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별도의 참가비용은 없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