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nU1.0보다 시스템 응답시간, 사용시간, 속도부분 등 편의성 대폭 개선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병원장 승기배 교수)의 의료정보시스템이 한층 더 고도화 됐다.

병원은 지난 3일 의료정보시스템 nU2.0을 오픈하고, 안정화단계를 거쳐 고도화 버전을 성공적으로 안착시켰다.

지난 2009년 초 개원과 동시에 가톨릭중앙의료원산하 병원과 가톨릭의료협회계열 병원과의 의료정보 표준화와 정보 공유를 위해 처음으로 장착한 병원은 그동안 전인적 치료와 환자중심의 의료서비스 개선 및 질 향상을 해왔다.

 
이번 시스템 고도화 차원에서 진행된 nU2.0 사업은 기존 nU1.0보다 시스템 응답시간, 사용자 사용시간, 개발자 유지보수 시간 단축을 위한 속도부분과 오류발생 최소화, 품질향상의 위한 개발활동 강화 등 안정성, 병원 간 차이와 업무 간 특성 반영 및 업무환경 변화에 맞춘 편의성을 대폭 개선했으며, 입원진료, 외래진료, 외래간호 부문을 전면적으로 오픈했다.

박상수 평화이즈 대표는 “사용자들이 속도개선을 체감할 수 있도록 클릭 수를 줄이고 팝업창 통일, 드래그 앤 드롭 기능 추가 등 사용자 편의성을 개선했다”고 밝혔다.

승기배 병원장은 “nU 2.0은 기존 nU1.0 대비 약 45%의 속도개선을 체감할 수 있어, 프로그램의 속도, 안정성 증대와 사용자 편의성까지 더해져, 의료서비스 질의 개선과 환자 안정성도 증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