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정 위한 무료 의료봉사활동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형근) ‘사랑실은 건강천사’ 의료봉사단이 지난 13일 삼척시 남양동에 위치한 삼척예술회관 청소년수련관을 찾아 폭설로 불편을 겪었던 삼척시 거주 다문화가족 80여명을 대상으로 무료의료봉사활동을 했다.
 
이번 의료봉사는 지난달 기록적인 폭설이 쏟아져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된 삼척시 주민들이 아직 피해복구에 매달려야 하는 사정 때문에 의료기관을 직접 찾아가기 어렵다는 소식을 듣고 이루어졌다.
 
봉사단은 최첨단 진료버스 등을 이용해 안과와 이비인후과, 치과, 내과, 가정의학과, 한방진료 등 다양한 과목의 진료를 했다.
 
필리핀 출신의 결혼이주여성 A모(26)씨는 “태어나서 이렇게 많은 눈을 본 것은 처음이다. 눈 때문에 집 지붕이 무너져 내려 매우 놀랐고, 집수리에 온 가족이 매달리느라 아픈 데가 있어도 병원에 갈 엄두를 못냈는데 이곳까지 의사 선생님들이 직접 찾아와 진료를 해주니 한결 안심이 된다”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공단관계자는“우리‘사랑실은 건강천사’의료봉사단은 다문화가정과 의료사각지대는 물론 삼척시와 같이 예상치 못한 재해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지역을 대상으로 매월 3회 이상 ‘찾아가는 의료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 의료계와 연계해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