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품목 중 38%인 8004억원의 매출 올려

지난해 인천공항면세점에서 품종별로 매출비중이 가장 높은 것은 화장품이었다. 화장품 가운데서는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가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국회 국토교통위 새누리당 김태원 의원에게 인천공항이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전체 매출은 2조934억원으로 출국인원 2240만명 기준 1인 평균 9만3000원을 면세점에서 지출했다.

품목별 매출 현황 기준으로는 화장품이 전체 품목 중 38%인 8004억원의 매출을 올려 1위를 기록했다. 이어 피혁(17%) 3616억원, 담배(8%) 1679억원, 주류(8%) 1678억원, 시계(7%) 1552억원, 포장식품(7%) 1524억원 순이다.

작년 인천공항면세점 매출 상위 브랜드 가운데 1위는 루이뷔통(732억원)으로 나타났다. 2위와 3위는 각각 KT&G 담배 (662억원), 정관장 홍삼(607억원)이 차지했다. 이어 설화수 화장품(596억원), 랑콤 화장품(552억원) 순이다.

국적별 매출현황을 보면 내국인이 46.8%로 9798억원, 중국인이 34.7%인 7272억원, 일본인이 4.7%인 980억원, 기타 13.8% 2884억원 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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