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질환 환자 수기에서 영감 받은 신진 아티스트 작품과 일반인 재능기부 작품 전시..자선 경매 수익금 전액 마포구 다문화가족지원센터 후원

 
길리어드 사이언스 코리아는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희망을 가질 때 삶은 예술이 된다’는 주제로 제3회 희망갤러리를 개최했다.

제3회 희망갤러리는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는 신진작가 7명과 일반인 재능기부 공모를 통해 회화, 시화, 조각, 일러스트레이션, 섬유예술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선보였다.

또한 전시장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이 ‘희망 나무’에 손도장을 찍어 하나의 작품을 완성하는 이벤트를 진행하여, 현장에서 작품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관람객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전시에는 합성수지로 만든 ‘익명의 어른, 아저씨’ 조각 작품 연작으로 현대미술 평단의 주목을 받고 있는 박진성 작가의 작품 <파랑새> 가 소개되어 눈길을 끌었다. 두 손에 희망의 상징인 파랑새를 안고 이를 따뜻하게 바라보는 아저씨의 모습을 유머러스하게 표현한 작품이다.

동양화가인 이영지 작가는 간질환 환우의 수기에 영감을 받아 희망의 꽃이 활짝 핀 들판을 그린 <꿈을 꾸는 이유>를 출품했다. 작가는 환우들에게 전하는 가족과 지인들의 응원을 작품 속 푸르른 나무에 대입시키고, 그 힘으로 고통을 극복하고 세상 모든 곳에 사랑과 행복을 나눠줄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표현했다.

길리어드 사이언스 코리아 이승우 대표는 “길리어드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인 희망갤러리가 3년 연속 이어져오고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간질환 환자들에게 희망과 치유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시작된 희망갤러리가 더 나아가 다문화 가족의 삶에도 희망을 불어넣고 있다. 길리어드는 우리 사회의 일원으로서 사회적인 관심과 지원이 필요한 이들에게 희망을 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3일간 약 300여 명이 ‘길리어드 희망갤러리’를 찾아 작품을 관람하였으며, 4일 진행된 작품 자선경매 행사에는 마포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 관계자와 지난 1, 2회 희망갤러리 후원금 수혜 가족들이 참석해 작품을 관람하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