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독자 기술로 개발한 STD DNA 칩 중동 시장 진출

분자진단 헬스케어 전문기업 ㈜랩지노믹스(084650, 대표 진승현)가 중동 아랍에미리트(UAE)에 진출한다.

랩지노믹스는, 지난 1일 아랍에미리트 헬스케어 기업 바비루스와 마이크로어레이(Microarray) 방식의 DNA 칩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바비루스는 의료 솔루션을 제공하는 헬스케어 전문 기업으로 아랍에미리트와 중동지역에 개인 맞춤 진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향후 이란, 이라크, 카타르 등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할 예정으로 중동지역으로 제품 매출 발생에 따른 이익 증가도 기대된다.

마이크로어레이는 작은 유리 기판에 DNA를 집적(集積)시켜 질병 진단에 활용하는 검사법으로 높은 정확도를 가진 분자진단 검사이다. 랩지노믹스는 13종의 성감염 원인균을 한번에 진단할 수 있는 STDetect® Chip(에스티디텍트 칩)과 수십여 종의 자궁경부암 바이러스를 한번에 검출할 수 있는 HPV Chip(에이치피브이 칩)을 아랍에미리트로 수출한다. 특히 에스티디텍트 칩은 자체 기술로 세계 최초로 개발한 제품이며 이번 수출로 그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랩지노믹스는 올해 들어 그리스, 이탈리아, 인도네시아에 이어 아랍에미리트까지 수출 지역을 확대하면서 글로벌 분자진단 기업으로 순항 중이다. PCR솔루션, 마이크로어레이 등 다양한 제품군과 독보적인 NGS서비스를 각 국가별로 제공함으로써 향후 더 많은 해외 진출이 기대된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