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텔라스 파마와 레오파마는 3 월 31 일 자로 아스텔라스의 글로벌 피부과 사업을 레오파마로 양도양수하는 거래가 전격 성사 완료됐다고 발표했다.

지난 해 11 월 11 일 아스텔라스와 레오파마는 아토피성 피부염 치료제 프로토픽®(일본 제외)과 기타 여드름 및 피부 감염 제품을 포함한 아스텔라스 글로벌 피부과 제품 포트폴리오 관련 자산 매입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아스텔라스와 레오파마는 현재 거래를 성사시키기 위한 계약 전 조건에 양사 합의 했으며, 거래액은 약 6억7,500만 유로이다. 그러나 아스텔라스는 이번 계약 성사가 2016 년 3 월 31 일 종료되는 회계연도의 재무 전망에 미치는 영향은 거의 없을 것으로 전망했다.

양 사는 앞으로도 계속 환자들을 지원하는 한편, 원활한 이전 절차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긴밀하게 협력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아스텔라스제약에서 레오파마(유)로의 이전 절차는 2016 년 5 월 1 일 자로 시행한다. 국내에서는 한국아스텔라스제약의 피부과 포트폴리오 중 프로토픽® 제품만 레오파마(유)로의 이전 대상에 해당하며, 해당제품의 유통은 현행과 같이 한국아스텔라스제약에서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다.

이전 절차 기간 동안, 한국아스텔라스제약과 레오파마(유)는 프로토픽®에 대한 고객의 구매와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고, 레오파마(유)에 의한 단독 판촉 활동 또한 어려움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