싼시싼커의료기기유한회사와 줄기세포 추출키트 SmartX®수출 계약 체결

▲ SCICARE 리우 샤오하오 사장(왼쪽)과 동구바이오제약 조용준 사장(오른쪽)
동구바이오제약(대표 조용준)은 중국 남경 소재 의료기기 유통사인 싼시싼커의료기기유한회사(이하 SCICARE)와 줄기세포 추출키트 SmartX®(이하 스마트엑스)를 4년간 최소 100억원 규모로 수출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스마트엑스는 환자의 지방을 흡입하고 그 지방에서 줄기세포를 추출해 성형•미용 또는 통증•자가면역치료를 목적으로 동일 환자에게 주입하는 1회용 의료기기다. 스마트엑스를 사용하면 보다 안전하고 경제적으로 재현율 높은 줄기세포를 추출할 수 있다.

SCICARE는 중국 제약사 난징이노바의약기술유한회사의 자회사로 600여개의 거래처에 제약, 의료기기 등을 공급하고 있다.

이번 계약 체결로 동구바이오제약은 제품 생산과 마케팅 지원을, 현지 파트너사인 SCICARE는 중국 내 허가 및 판매를 담당하게 된다. 양사는 줄기세포 분야에서 장기적인 시너지를 함께 모색하는 전략적 파트너가 되기로 합의했다.

동구바이오제약 조용준 사장은 “스마트엑스의 해외 진출을 위해 중국, 일본 특허를 비롯 미국 FDA, 유럽 CE(IIa) 인증을 받는 등 많은 노력을 해왔다”며 “이번 수출을 계기로 SCICARE와의 협력 분야를 의약품, 코스메슈티컬 등으로 넓혀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