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명수 탄생 119주년의 의미를 담은 ‘119 구급차’를 모티브로 디자인

▲ 2016 까스활명수 특별박스

동화약품 까스활명수-큐의 10개들이 박스 디자인을 한시적으로 변경한 ‘2016 까스활명수 특별박스’를 출시했다.

이번 특별박스의 디자인은 활명수의 탄생 119주년의 의미를 담아 ‘119 구급차’를 모티브로 했다. 1897년 제품 발매 당시 활명수(살릴 活, 생명 命, 물 水)가 이름의 뜻 그대로 민중들의 ‘생명을 살리는 물’로 활약했던 맥을 이어, 이 시대에 기여할 수 있는 실천적 역할의 의미를 담은 것이다.

본사 관계자는 “제품 박스의 각 면에 구급차의 모습을 그대로 담은 것이 특징”이라며 “활명수의 역사와 의미를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승화시켰다”고 이번 특별박스를 설명했다.

‘까스활명수 특별박스’는 한국 최초로 국제 5대 광고제를 석권한 박서원 오리콤크리에이티브 총괄 부사장이 디자인을 맡아왔다.

지난 2012년도에 처음 출시한 ‘까스활명수 특별박스’는 귀중품을 보관하는 우리나라 고유의 반닫이를 형상화한 바 있으며, 2013년에는 고서(古書)를 모티브로 한 디자인을 선보였다. 2014년에는 활명수플래그십 스토어를 미니어처 버전으로 표현했다. 2015년에는 제약업계 최초로 애니메이션 기법을 적용하여 제작된 활명수의 1959년 극장 광고를 모티브로옛날 브라운관 TV 형태로 디자인 한 바 있다.

‘2016까스활명수 특별박스(10개들이 박스)’는 전국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이번 까스활명수 특별박스를 선보이는 동화약품 활명수는 궁중선전관 민병호 선생이 1897년 개발한 대한민국 최초의 양약이다. 급체, 토사곽란 등으로 목숨을 잃는 사람이 많았던 시절에 활명수(살릴 活, 생명 命, 물 水)라는 이름의 뜻 그대로 ‘생명을 살리는 물’로 불리며 만병통치약으로 널리 알려졌다. 동화약품은 1996년 한국기네스협회로부터 국내 최고(最古)의 제조회사, 최고(最古)의 제약 회사, 최초의 등록상표(부채표), 최초의 등록 상품(활명수)으로 인증 받은 바 있다.

활명수는 아선약, 육계, 정향 등의 11가지 성분으로 만들어져 과식, 소화불량, 체함 등에 탁월한 효능을 지니고 있다. 또한 연 매출 420억 원, 시장 점유율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현대에 이르러서는 탄산의 첨가, 성분 보강 등 제품의 진화를 추구하며 한국 사람의 생활 방식에 맞춘 변화로 한결같이 사랑 받고 있다. 현재 일반의약품인 활명수, 까스활명수, 미인활명수,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까스活(활) 등 총 네 가지 제품이 생산되고 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