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화장품 시장 정보조사 결과 발표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김덕중・이하 ‘연구원’)은 보건복지부, 대한화장품협회가 후원하는 ‘제6회 글로벌 화장품 시장 동향 분석 세미나’를 오는 25일 연구원 1층 교육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보건복지부에서 지원하는 글로벌 화장품 육성 인프라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2016년도에 연구원에서 추진한 해외 화장품 시장 정보조사의 사업 결과를 발표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의 주요 내용은 △해외 주요시장 트렌드 예측(태국, 말레이시아) △글로벌 시장진출 사례 발표(할랄 화장품 시장) △해외시장 관련 정보 시스템 소개(화장품 산업 정보포털, 화장품 특허・상표 정보시스템, 온라인 수출가이드북 등 안내) △해외 화장품 소비자 심층조사(대만, 미얀마) 등 올해 사업 결과에 대한 발표와 최근 새로운 시장으로 주목받고 있는 할랄 화장품 시장을 타깃으로 한 ‘글로벌 시장진출 사례 발표’ 등으로 구성됐다.

김덕중 원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글로벌 시장진출 사례, 소비자 심층정보 등의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한국 화장품의 수출 시장 확대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특히 올해 처음으로 2개국(태국, 말레이시아)을 대상으로 수행한 ‘해외시장 예측조사’는 두 국가의 향후 화장품 시장 트렌드를 예측해 정보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기업이 제품 개발과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