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현지 영업망 확보로 적극적인 시장 공략 예정, 줄기세포배양액 앰플 등 중국 판매 계약, 기기, 신원료도 확대

바이오 벤처기업 프로스테믹스(대표 이원종)는 중국 의료전문 유통 회사인 이스타트(East Art Beijing Medical Tech Co., Ltd.)와 조인트 벤처 설립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프로스테믹스는 중국 현지 자회사인 한산취 국제무역유한책임공사를 통해 지난 3월 초 중국 내 대형 의료유통업체의 계열사인 이스타트와 전략적 협력 관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은 데 이어, 이번에 조인트 벤처 설립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조인트 벤처로 프로스테믹스는 병원용 줄기세포배양액 화장품인 ‘AAPE®’ 에 대한 중국 내 유통채널을 확보하게 됐다.

프로스테믹스는 AAPE를 줄기세포 배양액 원료로는 세계 최초로 지난 2006년 미국 화장품협회에 원료 등록했으며, 지난 2008년부터 일본 200여개 병원에 수출해 왔다. 또 지난 2013년과 2015년에 각각 중국과 미국에 ‘지방유래 줄기세포를 이용한 성장인자의 대량 생산방법’을 특허 등록했다. 최근에는 멕시코와 사우디아라비아 등에서 론칭 행사를 개최하는 등 중남미와 중동지역으로도 판로를 확대하고 있다. 학계에서는 10여건의 SCI 논문에 AAPE®의 피부 재생 및 발모 효과가 게재된 바 있다

프로스테믹스 관계자는 “중국 기업과의 조인트벤처 설립을 통해 향후 런칭할 의료장비와 신규 원료, 기타 신기술이 적용된 제품들의 유통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프로스테믹스는 AAPE®의 흡수율을 높이는 플라즈마 의료기기를 올해 출시해 시너지를 내려 하고 있으며, 박테리아 대사물질을 이용한 식품 원료사업 진출도 준비 중이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