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전 비행기 제작, 에어트레이와 자석 낚싯대 활용 바닷속 쓰레기 제거 체험, 전자석 이해 활동, 코딩을 통한 자동차 소프트웨어 개발 등 가족과 함께 실험ㆍ게임으로 과학 원리 탐구 시간 가져

 
한국애브비(대표이사 유홍기)가 11일 서울 대치동 본사에서 직원 자녀 및 가족을 초청해 ‘제 7회 패밀리 사이언스 데이’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패밀리 사이언스 데이’는 한국애브비의 일하기 좋은 일터ㆍ가족친화 프로그램이자 연구 기반의 글로벌 바이오 제약기업의 전문성을 살린 애브비 글로벌 사회공헌(CSR) 일환의 과학 교육 프로그램이다. 미래 과학자, 엔지니어, 의사, 약사로 자라날 어린이들이 엄마 아빠와 함께 즐거운 체험을 통해 과학 원리를 자연스럽게 익히고, 흥미를 느끼는 계기를 마련해 과학 학습에 대한 자신감을 높이고자 기획됐다.

이번 행사는 ㈜한양B.E.S.T.교육과 러닝사이언스코리아와 함께 진행됐다. 참가한 어린이들은 엄마 아빠와 함께 충전 비행기를 만들어 보고, 그 구조 및 비행 원리를 체험했다. 에어트레이와 자석 낚싯대를 활용해 바닷속 쓰레기를 제거하며, 해양 오염을 줄이는 방법도 생각해 볼 수 있었다. 또한, 전기가 통할 때만 자석의 성질을 띄는 전자석의 원리를 이해하고, 코딩을 통한 자동차 소프트웨어를 직접 개발해 보는 등 실생활과 밀접한 유용한 과학 원리들을 즐겁게 체험하고 습득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번 과학교실에서는 직원과 자녀, 가족들이 치료가 힘든 중증 질환들을 치료하는 과학적 혁신의 산물인 치료제들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의약품 치료 원리 눈높이 체험부스도 함께 운영됐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