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쏘시오홀딩스(대표이사 사장 한종현)는 지난 11일 용두동 본사 1층 브런치카페 오딘에서 제3기 글로벌 사업 예비반 수료식을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글로벌 사업 예비반은 동아쏘시오그룹의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그램이다. 글로벌 역량 교육에 관심 있는 동아제약, 동아에스티, 동아쏘시오홀딩스 등 동아쏘시오그룹 직원(근무일 만 1년 이상)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Presentation(발표) 및 서류 심사를 통해 선발된다.

수료식에서는 동아쏘시오홀딩스 한종현 사장 및 제3기 글로벌 사업 예비반 수료자 35명이 참석했다. 수료식은 수료증 수여, 성적우수자 시상 순으로 진행됐으며, 수료식이 끝난 후 수료생들은 브런치카페 오딘에서 함께 저녁 식사를 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글로벌 사업 예비반은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6월까지 9개월간 진행됐다. 예비반 참가자들은 ‘글로벌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원가 계산 및 분석’,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글로벌 무역’ 등 글로벌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교육을 받았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동아제약 나은애 주임은 “글로벌 사업 예비반의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 및 현장 학습으로 더 넓은 세상을 바라보는 안목을 키우게 됐다”며 “단순히 아는데 그치지 않고 업무에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종현 사장은 “여러분이 바로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의 글로벌 마인드를 갖추는데 가장 앞장 서서 이끌어야 하는 사람들이다”라면서, “배운 것을 주변 동료들에게 전파해서 함께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