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목, 코감기에 따라 선택

 
현대약품(대표 김영학)이 흐흡기 질환이 많은 환절기에 맞춰 증상별로 복용이 가능한 감기약 ‘솔루샷’ 3종을 출시했다.

솔루샷 3종은 종합감기약 ‘솔루샷쿨’과 목감기용 ‘솔루샷코프’, 코감기용 ‘솔루샷노즈’로 구성됐으며, 3종 모두 액상형 연질캡슐 형태의 제품이다.

연질캡슐은 정제 또는 경질캡슐보다 제형과 복용, 효과 면에서 소비자 선호도가 높고 혈중 흡수 속도가 빠른 것이 장점이다.

종합감기약인 ‘솔루샷쿨’은 아세트아미노펜을 비롯해 감기에 효과적인 6가지 성분이 고함량 처방돼 있어 발열 및 통증과 콧물, 기침, 몸살 등 종합적인 감기 증상을 완화시키는 데 효과적이다.

‘솔루샷코프’는 DL-메틸에페드린 성분을 고함량 처방해 기침과 가래 등 목감기 증상을 완화시킨다. 항히스타민제를 제거해 졸음 유발과 같은 부작용도 줄였다.

‘솔루샷노즈’는 코감기약 성분 중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클로르페니라민이 함유돼 감기 초기 증상인 콧물, 재채기 완화에 효과적이다. 또 충혈된 비강을 완화시켜 주는 슈도에페드린이 감기에 의한 코막힘을 제거해 준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감기는 약한 미열에서부터 기침, 콧물, 목 통증 등 증상이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초기 약 복용이 중요하다”며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솔루샷 시리즈는 감기 증상별로 복용이 가능한 세분화된 ‘맞춤형’ 제품으로, 감기를 초기에 잡는 데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