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대원 키즈’ 출시, 강화된 제품라인과 인기 모델 활용으로 본격 감기 시즌 출격 준비 완료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은 자사의 짜먹는 감기약 콜대원이 누적판매량 1천만포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국내 최초 짜먹는 감기약이라는 컨셉으로 출시한 ‘콜대원’은 물 없이 편리하게 복용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출시한 지 1년 5개월만인 지난 1월 500만포 판매를 기록했으며, 이후 8개월만인 9월 1,000만포 판매를 돌파했다. 콜대원은 대원제약이 2015년 일반의약품 사업에 진출하며 최초로 발매한 제품으로, 전문약 위주의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던 대원제약의 새로운 간판 제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콜대원 3종. 왼쪽부터 종합감기약 ‘콜드에스시럽’, 기침감기약 ‘코프에스시럽’, 코감기약 ‘노즈에스시럽’


특히, 올 하반기에는 인기 드라마로 연일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배우 이유리를 광고 모델로 앞세워 본격 감기시즌을 공략할 예정이다. 지난 8월에는 어린이 감기약 및 해열제 4종의 ‘콜대원 키즈’도 새롭게 출시했다. 콜대원 키즈는 만12세 이하의 어린이들을 위한 제품으로, ‘아세트아미노펜’과 ‘이부프로펜’ 각각의 성분을 사용한 2종의 해열제와 어린이들이 자주 걸리는 기침감기와 코감기를 위한 2종의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 콜대원 키즈 4종. 왼쪽부터 아세트아미노펜 해열제 ‘펜시럽’, 이부프로펜 해열제 ‘이부펜시럽’, 기침감기약 ‘코프시럽’, 코감기약 ‘노즈시럽’

대원제약의 헬스케어사업부 관계자는 “콜대원은 스틱형 파우치 형태로 휴대가 간편하고 복용이 편리한 점과 빠른 효과가 바쁜 직장인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며, “올 해는 콜대원 키즈까지 출시돼, 다양한 연령대의 온 가족 대표 감기약 브랜드로서 입지를 강화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대원제약은 코대원포르테시럽(진해거담제), 오티렌F정(위염치료제), 에스원엠프(항궤양제) 등 신제품들은 단기간 내에 1백억원대 블록버스터 대형품목으로 성장시키며 상위권 중견제약사로 입지를 탄탄히 하고 있다. 대원제약은 기존에 주력으로 하는 호흡기 전문치료제 사업과 함께 일반의약품 매출확대로 성장에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대원제약은 1958년 설립 이래 ‘인류건강의 실현’이라는 창업이념을 바탕으로 국민 건강에 기여하는 우수한 기술력과 생산시설을 갖춘 치료제 전문기업이다. 복용의 편리성을 높인 진해거담제 ‘코대원포르테’, 개량형 위염치료제 ‘오티렌F정’ 및 국내 12호 개발 신약인 소염진통제 ‘펠루비정’ 등 순환기계, 호흡기계, 항생물질 및 정신신경계 등 영역의 전문치료제로 국내 상위 제약사로 자리매김 해왔다. 2015년에는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하도록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짜먹는 감기약 ‘콜대원’을 필두로 일반의약품 시장 진출 이후, 차세대 위장약 ‘트리겔’ 등 일반의약품의 파이프라인도 강화해 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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