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학교성심병원(병원장 유경호) 폐센터(센터장 장승훈)는 11월 8일(수) 오후 1시부터 오후 3시까지 본관 4층 한마음홀에서 ‘2017 폐암 예방 무료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폐센터장 장승훈 교수의 인사말과 폐암이란? 주제의 강의를 시작으로 ▲폐암의 원인과 예방법(박지영 교수) ▲폐암 예방을 위한 효과적인 금연방법(금연센터 백유진 교수) ▲폐암의 수술적 치료(나용준 교수) 주제로 강의한다. 이어 별도의 질의응답시간을 갖고 장승훈 폐센터장의 맺음말로 마무리한다.

장승훈 센터장은 “폐암은 2016년 우리나라 암 사망 원인 중 1위를 차지할 만큼 치료가 어렵고 사망률도 높은 병”이라며 “이번 강좌는 폐암의 위험성, 예방, 치료에 관한 주제로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마련했다”고 말했다. 또 “많은 분이 참석하여 폐암에 대한 궁금증을 함께 나누는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참여를 독려했다.

한림대학교성심병원 폐센터는 폐암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폐암 예방을 위한 조기검진의 중요성 및 인식을 고취하고자 폐암 예방 건강강좌를 마련했다. 관심이 있는 분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문의는 폐센터(031-383-3715)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