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준 이사장(동구바이오제약 대표), '석탑산업훈장' 수훈

한국제약협동조합이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중앙회 주최로 14일 서울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대회’ 2017년 중소기업중앙회 협동조합 대상 시상식에서 '특화사업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조합은 공동구매 등을 포함한 2017년 8개 시상 부문 중에서 향남제약공단 공동폐수시설 운영 및 지난 9월 말 식약처로부터 승인받은 공인시험기관 출범과 우수인재 확보를 위한 관련 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등 활동이 인정돼 수상했다.

조용준 이사장은 “많은 조합원사가 공동사업에 대한 이해와 참여가 높아서 예년에 비해 남다른 성과가 있었다”며 “남은 임기를 통해 추진했던 사업이 잘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 행사에서 조용준 이사장은 전문인력 고용확대, 국민보건 증진, 제약주권 확보 등 중소기업의 사회적 역할에 충실했고 지속적인 R&D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한 점을 높게 평가받아 ‘석탑산업훈장’을 수여 받았다.

동구바이오제약은 3D줄기세포 배양액과 범부채꽃, 용과 등 천연추출물을 함유한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셀블룸’을 출시해 면세점 드럭스토어 등에 입점했고 중국 수출 계약을 체결하는 등 세계시장으로도 진출하고 있다.

조용준 대표이사는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더욱 정진하라는 뜻으로 큰 상을 주신 것 같다”며 “국내 20조 제약 시장에 만족하지 않고 전세계 1,200조 시장에 진출해 세계 피부과 1위에 도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