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5일부터 전국 11개 권역에서 실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평원)은 3월 5일부터 9일까지 전국 11개 권역에서 ‘요양기관 업무포털 및 영상정보 제출시스템 사용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의 주요 내용은 ▲요양기관 업무포털 개선 사항 ▲영상정보 제출 시스템 사용 방법 ▲요양기관 준비 사항 등으로 요양기관이 새로운 시스템 이용을 원활히 준비할 수 있도록 시스템 사용 방법 등에 대해 상세히 안내할 계획이다.

요양기관 업무포털은 최근 정부의 ActiveX 제거 정책을 반영하고 다양한 사용자 환경을 고려해 웹표준(HTML5)을 준수한 사이트로 개편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재 요양기관은 요양기관 업무포털을 통해 영상정보의 제출이 가능하지만, 대용량 전송이 어렵고 기능이 불편해 대부분 우편으로 제출하는 불편함과 불필요한 행정비용이 발생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심평원은 영상정보(CT, MRI 등)가 대용량인 특성을 감안해 제출 속도와 편의성을 보장함과 동시에 국제표준방식(DICOM)을 준수한 온라인 영상정보 제출시스템을 구축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심평원 장용명 정보통신실장은 “요양기관 업무포털의 개선을 통해 정부 ActiveX 제거 정책의 반영과 다양한 사용자 환경을 고려했고, 영상정보 제출 시스템 구축을 통해 현재 대용량 전송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우편 제출로 낭비되는 행정비용을 줄일 수 있다”고 밝혔다.

설명회 참석을 위한 사전 신청은 요양기관 업무포털(http://biz.hira.or.kr)을 통해 12일부터 28일까지 등록 가능하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