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염 예방 및 다빈도 감염성 질환 상담 컨텐츠 및 복약상담 가이드 제작 및 홍보, 약사 대상 교육 기회 제공

 
 
한국먼디파마(대표 이명세)는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와 13일 대한약사회관에서 ‘약국에서의 감염 예방 상담 활성화 캠페인’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 업무협약은 일상생활 속에서 감염 예방을 위한 올바른 생활습관에 대한 국민의 이해도를 높이고 안전한 약물 사용에 기여하기 위한 캠페인을 전개하는 데 목적이 있다.

업무협약 기간 동안 대한약사회는 약사회원을 대상으로 ‘약국에서의 감염 예방을 위한 건강상담 활성화 캠페인’을 홍보하고, 감염 예방 건강상담에 필요한 가이드 컨텐츠를 감수한다. 더불어 한국먼디파마는 약국에서의 감염 예방 및 발생하기 쉬운 감염성 질환 상담 컨텐츠 및 복약상담 가이드 제작과 홍보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약사를 대상으로 올바른 복약상담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며, 감염성 질환 복약상담 가이드 등의 논의를 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한국먼디파마는 발생하기 쉬운 감염성 질환인 인후염, 비염, 질염, 상처 등의 빠른 치료로 중증의 감염질환을 예방할 수 있도록 캠페인 페이지를 오픈하고, 감염 예방 약국 상담용 리플렛∙스티커∙포스터를 제작해 약국 현장에서의 복약상담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제공할 계획이다.

한국먼디파마 이명세 대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국민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올바른 생활습관을 갖고 안전하게 약물을 복용할 수 있는 사회적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