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주요 온라인 채널과 입점 사례 발표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과 대한화장품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제1회 화장품 수출 활성화 지원 세미나’가 4월 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제1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연구원은 “기존의 오프라인 시장 정보 중심으로 진행되던 세미나에서 벗어나 이커머스(e-commerce) 시장에 대한 정보를 새롭게 제공함으로써 최근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해외 온라인 유통 시장에 우리나라 기업들이 효과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돕고자 이번 세미나를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세미나의 첫 번째 주제는 ‘주요국 온라인 유통 채널 현황과 소비자’이며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의 손성민 주임연구원이 발표를 진행하고, 이어 ‘미국 시장 온라인 채널 사례(Ⅰ) : Amazon’을 아마존 코리아(Amazon Korea)의 김민관 매니저가, ‘싱가포르 및 일본 시장 온라인 채널 사례 : Qoo10’을 프로셀러 및 TN코리아 장진원 대표가, ‘동남아시아 온라인 채널 사례 : LAZADA’를 LAZADA 그룹의 정순용 과장이, ‘미국 시장 온라인 채널 사례(Ⅱ) : e-bay’를 프로셀러 및 리치웨이 최일식 대표가 각각 발표하게 되며, 마지막으로 현장 토론과 Q&A 세션을 가질 예정이다.

김덕중 원장은 “새로운 시장 개척에 대한 요구가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해외 온라인 판매 채널과 관련한 세미나를 개최하는 것을 뜻깊게 생각하며, 특히 이번 세미나는 기존 오프라인 시장 정보가 중심이던 세미나와 비교해 해외 온라인 시장 및 유통채널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