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아바잎’ 원료로 한 총 4종에 이르는 코 전문 라인업 구축, 증상 및 연령대 별로 맞춤형 관리 가능

 
안국건강이 기능과 제형을 다양화한 코박사 신제품 2종을 출시하며 코 건강 제품 라인업 확대에 나선다.

미세먼지가 심해지면서 코 건강 관리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증상 별·연령대 별로 맞춤형 관리가 가능하도록 ▲ 코박사 ▲ 코박사 키즈 ▲ 코박사 알지 ▲ 코박사 엘더베리 등 총 4종에 이르는 코 전문 라인업을 구축한 것이다.

안국건강은 콧물∙코 가려움∙재채기 등 코 과민반응을 개선시켜 주는 건강기능식품 ‘코박사’와 ‘코박사 키즈’를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주원료인 ‘구아바잎 추출물’은 과민반응에 의한 코 상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원료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국내 유일하게 개별인정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구아바잎은 코 과민반응에 효과적인 원료일 뿐 아니라, 먹거리 안전 이슈로부터 자유로운 식물유래 성분이기 때문에 최근 각광을 받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코박사 알지’는 코 과민반응 개선과 함께 피부 과민반응 개선까지 가능한 제품이다. 미세먼지, 큰 일교차 등으로 코 과민반응은 물론 피부까지 예민해지는 이들이 대상이다. 기존 구아바잎 추출물에 면역 과민반응에 의한 피부상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감마리놀렌산’ 등을 더했다. 또한 안국건강만의 ‘안심캡슐’ 시스템을 적용해 모든 원재료와 더불어 캡슐 외피까지 식물성 원료를 사용해 채식주의자들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함께 출시되는 ‘코박사 엘더베리’는 성장기 어린이들의 환절기 건강 관리가 가능한 제품이다. 구아바잎 추출물에 비타민 A, B, C와 안토시아닌 등 항산화에 뛰어난 성분들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블랙엘더베리’를 고농축 엑기스로 더했다. 북미와 유럽 지역에서 오랜 시간 환절기 건강식품으로 애용되어 온 블랙엘더베리는 환절기·미세먼지 등으로 약화된 건강 관리는 물론, 부족한 영양소까지 보충할 수 있어 성장기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특히 좋다. 성장기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이 휴대하고 다니면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개별 스틱 포장 형태로 선보였으며, 그대로 먹거나 취향에 따라 물·우유·플레인 요거트 등과 섞어서 마시면 된다.

안국건강은 ‘코박사’ 신제품 2종 출시를 기념해 안국건강 공식 쇼핑몰(www.shopagh.com)에서 단독으로 진행되는 특별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오는 22일까지 진행되는 ‘코박사 알지, 첫눈에 반했지’ 런칭 특가 세일을 통해 코박사 신제품 2종을 1+1의 파격적인 할인 혜택으로 만나 볼 수 있다.

본사 관계자는 “미세먼지, 황사 등 환경오염으로 인해 코 건강 관리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개인마다 처한 상황과 코의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그에 걸 맞는 맞춤형 관리가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 개발과 투자를 통해 맞춤형 관리뿐 아니라 환경변화로 인해 다양해지고 있는 건강 고민까지 케어 가능한 코 전문 라인업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