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년간 꾸준한 나무심기 봉사활동으로 총 740그루 나무 심어

 

 
 
프랑스계 조영제 개발 전문 전문의약기업 게르베코리아가 식목일을 맞아 12일 상암동 노을공원 나무자람터에서 나무심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게르베코리아가 6년째 지속하고 있는 나무심기 봉사활동은 ‘100개의 숲 만들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올해에는 게르베코리아 직원 40명이 꾸지닥나무 40주, 복숭아나무 40주를 심었다. 이번 활동에서는 게르베코리아 직원들이 100개의 숲 만들기 프로젝트를 시작할 당시 심은 1호 나무를 찾아 기념 사진을 촬영하며 지난 6년간의 프로젝트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올해 활동에서는 그동안 조성한 도시숲을 기념하고 앞으로의 지속적인 활동을 약속하는 의미에서 조성된 도시숲에 이름을 지정해 명판을 걸었다. 게르베코리아는 사내 공모를 통해 조성한 도시숲의 이름을 ‘라 포레 드 라 상떼(La Forêt de la Santé)’로 선정했다. 이는 ‘건강의 숲’이라는 뜻의 프랑스어로 도시숲 조성을 통해 건강한 환경을 가꾸고자 하는 게르베코리아의 친환경 가치를 반영했다.

게르베코리아는 2013년부터 100개의 숲 만들기 프로젝트를 통해 도시숲 조성에 앞장서고 있으며, 게르베코리아가 6년간 심은 나무는 총 740그루로 그간 게르베코리아가 심은 나무의 면적은 약 1,000m2에 이른다.

도시숲은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초미세먼지의 농도를 최대 40%까지 낮추는 효과가 있다. 나무 한 그루가 연간 흡수하는 미세먼지의 양은 35.7g으로, 6년간 게르베코리아가 조성한 도시숲이 흡수하는 미세먼지의 양을 환산하면 연간 약 26.4kg에 달한다.

올해 게르베코리아는 100개의 숲 만들기 프로젝트에 그치지 않고 연간 머그컵 사용 캠페인을 진행해 실생활에서도 친환경적인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게르베코리아 직원뿐만 아니라 의료진에게도 머그컵을 전달하고, 일회용 컵 사용 대신 머그컵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독려해 친환경 가치를 함께 실천해 나갈 예정이다.

게르베코리아 강승호 대표는 “게르베코리아는 스캔백(ScanBag®) 국내 출시 이후 친환경 가치를 실현하고자 꾸준한 환경 보호 활동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며, “100개의 숲 만들기 프로젝트, 머그컵 사용 캠페인 등 다양한 캠페인으로 환경 보호에 앞장서는 친환경 전문의약기업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