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바티스와 계열사 한국알콘, 한국산도스 임직원 400여명, 도심 속 숲 조성 및 환자 돌봄 활동

 
한국노바티스㈜는 11일 ‘제22회 노바티스 지역사회 봉사의 날’을 맞아 한국노바티스㈜와 노바티스 계열사 한국산도스, 한국알콘에서 총 400여명의 임직원이 참여해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역사회 봉사의 날’은 노바티스가 함께 살아가고 있는 지역사회 속에서 이웃들을 위한 마음을 전하고자 전세계 임직원들이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한국노바티스는 1997년부터 22년째 ‘지역사회 봉사의 날’을 진행하며 기업의 핵심가치를 실천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해에 이어 지역 환경 개선을 위한 도심 속 숲 조성 프로젝트와 환자 돌봄 활동에 참여했다. 100대 숲 조성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상암 월드컵경기장 내 하늘공원에서 나무심기와 씨드뱅크 작업 등 숲 조성 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해마다 방문하고 있는 중증 장애인 생활시설 쉼터요양원을 다시 찾아 거동이 불편한 장애우 50여명과 함께 봄 소풍 나들이를 돕고, 20 여명의 직원들은 한빛맹아원을 방문해 시설 환경개선 및 시각장애아동들을 위한 영화관람을 지원했다.

클라우스 리베 한국노바티스㈜ 대표는 “노바티스가 꾸준하게 진행하고 있는 지역사회봉사의 날을 통해서 우리의 작은 도움이 모여서 어려운 이웃의 삶에 희망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지역사회에 대한 환원은 우리의 중요한 우선 순위의 하나로서, 환자와 이웃에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건강한 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임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