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병원, 삼성서울병원, 신촌세브란스병원 등 주요 종합병원 랜딩… 처방 본격화

코오롱생명과학(대표이사 이우석)과 한국먼디파마(유)(대표이사 이명세)는 골관절염 유전자 치료제 ‘인보사®-케이’(INVOSSA®-K)가 서울대학교병원 첫 처방과 함께 전국 주요 60개 종합병원 약제위원회(DC, Drug committee) 심의를 통과했다고 11일 밝혔다.

인보사®-케이는 지난해 11월 출시 이후 7개월 만에 1,000건 이상의 시술을 기록하는 등 성장세를 기록한 데 이어 서울대학교병원, 삼성서울병원, 신촌세브란스병원 등 상급종합병원을 포함한 전국 주요 종합병원에 빠르게 랜딩되고 있다.

코오롱생명과학은 “인보사®-케이가 전국 주요 종합병원에 랜딩되면서 의료진과 환자들의 인보사®-케이에 대한 높은 관심을 체감하고 있다”며, “골관절염 유전자 치료제로서 여러 국제 정형외과 학회에서 인정받고 있는 만큼 인보사®-케이가 종합병원에서도 빠르게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코오롱생명과학과 인보사®-케이의 공동 프로모션을 맡고 있는 먼디파마는 “골관절염 유전자 치료제 인보사®-케이의 접점 확대를 통해 더 많은 골관절염 환자들이 인보사®-케이를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