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주요 온라인 채널 입점 전략과 수출 통관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주관하는 ‘제2회 화장품 수출 활성화 지원 세미나’가 28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제1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연구원은 “지난 1회 세미나의 테마 ‘해외 주요 온라인 채널과 입점 사례’에 이어 2회에는 글로벌 이커머스(e-commerce) 시장의 실무 정보 제공을 통해 우리나라 기업의 글로벌 온라인 유통채널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먼저 ‘2018 글로벌 화장품 시장 트렌드’에 대한 주제로 민텔(MINTEL) 김보라 이사가 발표를 진행하고, 이어 ‘미국 e-commerce 시장 진출 전략(AMAZON 입점과 사례 중심)’에 대해 크레이드 인터내셔널의 조신호 팀장, ‘중국 e-commerce 시장 현황 및 트렌드와 판매사례’를 에이컴메이트 송종선 대표, ‘전자무역수출신고 방법 안내와 활용’과 관련해 KT NET의 김진하 차장이 각각 발표하게 되며, 마지막으로 현장 토론과 Q&A 세션을 가질 예정이다.

김덕중 원장은 “올해에도 우리 화장품 기업의 수출 실적이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어 고무적”이라며, “연구원에서도 이러한 분위기가 지속될 수 있도록 향후에도 온오프라인 시장에 대한 다양한 정보제공을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세미나 참석을 희망하는 화장품 관련 산·학·연 관계자는 올코스[(www.allcos.biz) → 교육/세미나]를 통해 선착순 신청을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