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위험 산모와 신생아 진료 시스템 고도화 위해 지원 아끼지 않겠다”

고려대학교 안산병원(병원장 최병민)이 보건복지부가 관장하는 고위험 산모·신생아 통합치료센터 지원사업 기관으로 선정됐다.

고위험 산모와 중증질환 신생아의 증가에 발맞춰 보건복지부가 임신부터 출산, 중증질환 신생아의 치료까지 통합으로 관리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시행하는 이번 사업에서 고대 안산병원은 인력과 시설, 지역 내 연계사업 등 전반적인 평가항목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경기 남부 권역에서 사업 기관으로 선정됐다.

고대 안산병원은 고위험산모 집중치료실과 신생아중환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병의원과 간담회 및 교육을 통해 산모 및 신생아의 관리와 이송체계 구축 등 산모와 신생아의 건강을 책임지는 최종병원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고대 안산병원은 이번 고위험 산모·신생아 통합치료센터 지원사업 선정을 통해 시설 및 인력을 확충하고, 예비 부부를 위한 건강교육, 권역 내 의료기관 협력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최병민 병원장은 소감을 통해 “그간 고대 안산병원은 고위험 산모와 신생아 집중치료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경기 서남부 지역의 건강과 출산을 책임져 왔다”며 “지원사업 기관으로 선정된 만큼 고위험 산모와 신생아 진료 시스템 고도화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