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아바잎 추출물’ 주원료로 한 무설탕 기능성 캔디, 아세로라·허브추출물 등 더해 시원한 청량감 선사

 
건강식품 전문기업 안국건강은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과도한 에어컨 사용과 미세먼지 등에 지친 코와 목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코박사 쿨캔디’를 출시했다.

이로써 안국건강은 증상별•연령대별로 맞춤형 관리가 가능한 ▲ 코박사 ▲ 코박사 키즈 ▲ 코박사 알지 ▲ 코박사 엘더베리 ▲ 코박사 쿨캔디 등 총 5종에 이르는 코 전문 라인업을 구축하게 됐다. 코박사 시리즈의 주원료인 ‘구아바잎 추출물’은 과민반응에 의한 코 상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개별인정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구아바잎은 식물유래 성분으로, 계속되고 있는 먹거리 안전 이슈로부터 자유로워 최근 각광을 받고 있다.

먼저 선보인 ‘코박사’는 제품력만으로 입소문을 타며 코 건강기능식품의 상징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이에 안국건강은 ‘코박사’를 더욱 많은 소비자들이 부담없이 접할 수 있도록 캔디 제형으로 구현한 ‘코박사 쿨캔디’를 선보이게 됐다. 코 과민반응 개선은 물론 칼칼한 목과 구강에 시원하게 감도는 청량감을 선사해 코와 목 건강 관리가 동시에 가능하다.

캔디임에도 설탕과 착색료를 전혀 넣지 않고 감자전분 유래의 환원맥아당(말티톱시럽)을 사용해 충치 걱정이 없는데다가, 설탕보다 열량이 40% 낮아 칼로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아세로라∙블루베리∙허브추출물을 함유해 코박사 쿨캔디만의 맵지 않게 시원한 맛을 구현해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재료부터 생산까지 안전하게 관리되었음을 입증하는 HACCP 인증을 받았으며, 휴대가 용이한 개별 포장으로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일상 생활 속에서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캔디 제형으로 만들어져 아이들 영양 간식뿐 아니라 운전 중, 공부 중, 식사 후 등 다양한 상황에서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

본사 관계자는 “여름철에는 과도한 냉방으로 인한 실내외 기온 차와 더위로 인한 신체 면역력 저하로 냉방병이 흔히 발생하는데, 이는 코와 목이 마르고 불편한 느낌을 수반한다. 특히 최근에는 계절에 관계없이 계속되는 미세먼지까지 겹치면서 비염과 같은 호흡기 질환 환자는 더욱 증가하는 추세”라며 “이번에 선보인 ‘코박사 쿨캔디’는 코 과민반응 개선을 돕는 구아바잎 추출물을 함유한 무설탕 캔디로, 답답한 코와 목에 시원한 청량감을 선사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건강 아이템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