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켜줌인 서포터즈 출범

보건복지부와 중앙자살예방센터(센터장 한창수)는 ‘제1기 지켜줌인(人) 대학생 서포터즈(응원단)’를 선발하고 20일 오후 2시 발대식을 진행한다.

지켜줌인(人) 대학생 서포터즈는 대학생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UCC(손수 제작물) 등 콘텐츠를 제작해 생명존중 캠페인(홍보)을 진행하고, 온라인에서는 자살유해정보 모니터링단의 역할도 맡는다.

이 날 행사에는 특별히 힐링듀오 가수 옥상달빛(김윤주, 박세진)이 축하공연과 더불어 명예 단원으로 임명된다.

제1기 지켜줌인(人) 대학생 서포터즈 발대식에는 전국의 대학생 111명이 참가한다. 발대식은 서포터즈 대표의 선서로 시작해 임명장 수여, 서포터즈의 미션과 역할, 자살유해정보 신고 등에 대한 교육, 자살유해정보에 대한 각오를 종이비행기에 날려 보내는 퍼포먼스, 옥상달빛의 공연 등이 진행된다.

지켜줌인(人) 대학생 서포터즈는 올해 연말까지 지정된 활동주제를 바탕으로 자살유해정보 차단 및 생명존중에 대한 캠페인을 벌일 예정이다. 특히, 대학교 축제 기간에는 전국 27개 캠퍼스에서 자살유해정보의 유해성과 중앙자살예방센터의 자살유해정보 모니터링단 지켜줌인(人)을 홍보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보건복지부와 중앙자살예방센터는 올해 연말 지켜줌인(人) 대학생 서포터즈의 활동을 평가해 우수한 활동을 펼친 7팀에게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대상 1팀에게는 보건복지부 장관상 및 장학금 500만원, 최우수상 2팀에게는 중앙자살예방센터장상 및 장학금 400만원, 우수상 4팀에게는 중앙자살예방센터장상 및 장학금 300만원이 주어진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