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인진드기까지 기피효과가 있는 ‘디펜스벅스 더블’, 휴가지 필수 아이템

 
동국제약은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오늘 오전, 세종문화회관 예인홀에서 모기·진드기 기피제 ‘디펜스벅스’를 여름휴가 필수 아이템으로 소개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국내외 휴가지에서 모기, 진드기 등에 의한 매개 감염 질환의 위험성을 환기시키고, 안전하고 입증된 해충기피제를 통해 질환을 예방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특히, 최근 몇 년간 ‘지카바이러스’나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과 같이 모기, 진드기로 인한 질환 발생이 증가하고 있어 기피제를 통한 해충 차단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이에 동국제약은 휴가지에 챙겨가야 할 필수 아이템으로 ‘디펜스벅스 더블’과 바르는 타입의 ‘디펜스벅스 롤온’을 추천했다. 특히, 디펜스벅스 더블은 야외활동 시 모기뿐만 아니라 일명 ‘살인진드기’로 불리는 야생진드기까지 차단한다.

이 제품들은 해충 기피 효과와 안전성을 입증 받아 전세계에서 사용되고 있는 ‘이카리딘(Icaridin, Picaridin)’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이카리딘은 후추식물의 추출물을 기반으로 독일 바이엘사에서 개발된 성분이며, WHO에서 추천하고 미국 EPA로부터 승인 받아 6개월 이상 유소아부터 전 연령대가 사용 가능하다. 또한, 프랑스 유기농 인증 서비스기관(ECOCERT)에서 인증 받은 알로에 추출물을 함유해, 강한 향의 기존 해충 기피제와 달리 부드러운 향이 특징이다.

동국제약 담당자는 “디펜스벅스는 실내에서 원하는 부위에 안전하게 바를 수 있는 롤온 타입과 야외에서 손쉽게 뿌릴 수 있는 스프레이 타입으로 출시되어, 장소에 상관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며, “여름 휴가를 앞두고 모기, 진드기 등 해충으로 인한 감염병 환자가 증가하고 있어 안전하고 입증된 해충 기피제를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디펜스벅스 더블’은 모기는 물론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을 매개하는 야생진드기 기피제이며, 안전한 펌프 스프레이 타입으로 야외활동 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을지대학교 위생해충방제연구소에서 진행된 ‘작은소참진드기(야생진드기)에 대한 기피효력 시험’ 결과, 3~4회 분사했을 경우 기피 효능이 4시간 이상 지속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디펜스벅스 롤온’은 원하는 부위에만 깔끔하게 바를 수 있는 타입으로, 야외활동 전 실내에서 안전하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