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차 상임이사회, 궐기대회 참여율 우수 지부ㆍ분회 시상키로

 
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는 7월 23일 댐 붕괴 사고로 수많은 사상자가 발생한 라오스의 이재민 구호 활동에 동참하기 위해 20,000,000원을 후원하기로 했다.

17일 개최된 제9차 상임이사회에서 조찬휘 회장은 “한국 기업이 건설에 참여한 라오스 댐에 사고가 발생해 대한민국 보건의료인의 한 사람으로서 너무나도 안타까운 심정“이라며, ”사고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에게 생필품을 지원하고 마을 재건 사업 등 구호 활동 지원에 동참하고자 대한민국 8만 약사회원들의 위로와 성원을 담아 기부금을 전달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어진 회의에서는 7월 29일 개최된 ‘국민건강 수호 약사 궐기대회’ 결과 보고와 함께 우수지부 및 분회 시상에 관한 건을 의결했다.

개국회원 대비 참석률을 기준으로 1위 충남지부, 2위 대전지부, 3위 대구지부가 선정됐으며 표창패 및 소정의 상금이 전달된다.

우수분회에는 서울 성북구․경기 고양시 분회가 선정됐고, 서울 마포구․서울 중구․경기 용인시․경기 안산시․충북 청주시․전남 순천시․경북 포항시분회는 특별상에 선정됐다.

회의에서는 또 ▲약학정보원 이전 관련 지원에 관한 건 ▲제78차 세계약사연맹(FIP) 총회 참가 청년약사 지원금 조정에 관한 건 ▲故 김구 명예회장 장의에 관한 추인 건이 원안대로 의결됐다.

이와 함께 ▲동물용의약품 관련 주요 선진국 실태 연구용역 보고 ▲제14회 팜엑스포 홍보 부스․약바로쓰기운동본부 부스 운영 결산 보고 ▲제8기 PYLA(Pharm Young Leader Academy) 결과 보고가 있었다.

한편, 회의에 앞서 조찬휘 회장은 신상직 사랑의의약품나눔본부장, 최일혁 약사지도위원장에 대한 임명장을 전달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