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중독 잡는 슈퍼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여름철 건강 필수품으로 부상

휴가철을 맞아 전국에 강력한 식중독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식중독 잡는 슈퍼 유산균’으로 알려진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여행용 세트를 선물로 주는 건강 이벤트가 열린다.

㈜쎌바이오텍이 운영하는 기능성 유산균 전문몰 듀오락몰이 누구나 식중독 걱정을 줄이고, 프로바이오틱스를 이용한 건강한 여름휴가를 즐길 수 있도록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바캉스용 ‘슈퍼 유산균 스페셜 키트’를 무료로 증정하는 ‘듀오락 건강한 바캉스 페스티벌’을 7월 27일부터 8월 6일까지 개최한다.

‘슈퍼 유산균 스페셜 키트’는 여행 중에도 휴대와 보관이 간편하도록 제작된 여행용 세트로, 파우더형 프리미엄 유산균 ‘락크린 골드’와 씹어먹는 유산균 ‘듀오락 츄어블 7.1’, 한국인의 장에 맞춤 개발된 김치 유산균 ‘지사랑 유산균’, 영-유아 및 어린이를 위한 ‘ATP혼합유산균’ 등 인기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4종으로 구성됐다.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커플용 세트를,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4인 가족용 세트를 각각 증정한다.

이외에도 금액에 상관 없이 전 구매 고객 중 매일 20명을 추첨해 여름휴가 필수품인 방수팩이나 모기퇴치 팔찌를 증정한다.

쎌바이오텍 마케팅실 이철재 과장은 “프로바이오틱스는 살아 있는 미생물이라 습도와 온도에 매우 민감한 만큼 올바른 보관과 섭취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여름철 식중독 예방을 위해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이 물놀이나 해외여행 중에도 안전하게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섭취할 수 있도록 휴대와 보관이 간편한 여행용 세트를 제작했다”고 말했다.

한편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는 1g당 1억 마리 이상의 유산균을 함유하고 있는 고농도∙고기능성 미생물을 가리키며, 일반적으로 ‘슈퍼 유산균’으로 통칭된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유해균만 선택적으로 사멸할 뿐 아니라 부작용이 없어서 기존 항생제를 보완하거나 대체할 수 있는 의약품으로도 주목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