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기업 기술설명회(IR) 진행, 벤처캐피탈과의 네트워킹 기회 제공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 이하 진흥원)은 18일 오후 4시 서울시 중구 봉래빌딩 9층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 세미나실에서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의 주관으로 창업 벤처기업과 투자업체들을 매칭시키는 「제6회 KBIC(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 Start-up Value Up Day」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6회 KBIC Start-up Value Up Day 행사는 김해의생명특화단지에 입주한 창업기업 및 벤처캐피탈 업체 등 약 60여명이 참가하는 IR(Investor Relation) 행사로 스타트업 업체들의 기술설명회와 벤처캐피탈 업체 간 네트워킹 행사로 구성된다.

이번 IR에서는 △㈜젬텍 ‘가정용 스마트홈케어 돌봄 시스템, ’영유아용 자세교정 스마트 방석’ △㈜싸이토닉스 ‘혈중종양세포분리장비’ △㈜오티아이코리아 ‘습윤 이산화염소를 활용한 멸균장치’ △한빛바이오㈜ ‘일회용 척추내시경 카테터’ △㈜현우테크 ‘체내삽입이 가능한 무독성 의료용 합성소재(유착방지제)’ 등이 소개된다.

이들 5개 창업기업은 IR을 통해 해당 업체가 보유한 기술에 대한 장점을 설명해 벤처캐피탈(VC)의 관심을 유도하게 된다. 설명회 종료 후에는 벤처캐피탈(VC) 관계자와 창업기업이 자유롭게 교류하며 보다 심층적인 대화를 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의 장이 마련된다.

진흥원 산업진흥본부 엄보영 본부장은 “이번 IR 행사는 시범사업인 ‘지역 클러스터-병원 연계창업 인큐베이팅 사업’을 수행하는 김해의생명클러스터에 입주한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행사다. 내년에는 보다 많은 바이오의료 클러스터에서 해당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니 국내 바이오클러스터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