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특·써니의 비긴 어게인(Begin Again)’, 비디오 부문

질병관리본부는 릴레이 장기·조직 기증 서약 바이럴 영상 ‘이특·써니의 비긴어게인(Begin Again)’이 미국 스티비어워즈에서 주최하는 ‘2018 국제 비즈니스 대상(International Business Awards, IBA)’ 비디오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영상은 최근 감소하고 있는 장기·조직 기증 서약률을 높이고 생명나눔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제고하고자 제작됐다.

 
미국 스티비 어워즈(Stevie Awards)가 주최하는 IBA는 전 세계 기업과 조직이 한 해 동안 펼친 경영, 성장, 홍보 등의 사업 활동을 16개 부문에 걸쳐 시상하는 비즈니스 분야의 국제 광고제이다.

올해 IBA에는 74개국에서 약 3,900여 편이 출품됐으며 전 세계 250여 명의 심사위원이 수상작을 결정하고, 장기·조직 기증 캠페인은 홍보-정부 PR 카테고리의 비디오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했다.

제15회 ‘2018 국제 비즈니스 대상’ 시상식은 20일 19:00 인터컨티넨털 런던 파크 레인 호텔에서 열린다.

생명나눔 서약 릴레이 ‘이특·써니의 비긴어게인(Begin Again)은 인터넷 매체 등을 통해 10편의 시리즈 바이럴 영상으로 송출됐으며, 통합 조회수 150만 뷰를 기록했다.

질병관리본부 최기호 장기기증지원과장은 “생명나눔 캠페인이 국제 광고제 첫 출품과 동시에 동상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뤄서 기쁘며, 향후에도 양질의 캠페인을 통해 장기 기증의 필요성과 생명나눔의 소중함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