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기세포, 사상의학, 발효과학, 뇌과학 등 4개 테마를 12월 매주 수요일마다 개최

국립중앙과학관(관장 배태민)은 정부출연연구기관과 과학관이 함께하는 ‘바이오헬스 건강R&D 강좌’를 줄기세포(첫째 주), 사상의학(둘째 주), 헬스케어/발효과학(셋째 주), 뇌/치매(넷째 주) 등을 주제로 5일부터 매주 수요일 오후 1시 30분 국립중앙과학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과학문화산업 혁신성장 전략’에 따라 과학문화 맞춤형 신서비스 확산의 일환으로 출연(연) 연구원이 국민에게 직접 찾아가서 설명하고 현장에서 자문해주는 과학문화 활동이다.

이번 강좌는 4개 주제별 연구자 초청 강연, 바이오헬스 관련 질의응답, 전시품 현장 자문 등으로 진행된다.

줄기세포에 대해서는 한국생명공학연구원이, 사상의학은 한국한의학연구원이, 헬스케어/발효과학은 한국식품연구원/세계김치연구소가, 뇌과학은 한국표준과학연구원에서 전문연구자가 함께한다.

강좌 내용은 바이오헬스분야 연구개발 및 실용화‧제품화 현황 등을 국민 관심사와 연계해 알기 쉽게 설명해 학생, 어른 등 전 연령층이 유익하게 들을 수 있다.

배태민 관장은 “과학관에서 바이오헬스 강좌 및 관련 전시품 설명‧체험을 통해 우리나라 생명공학기술의 성과를 국민들이 함께 공유하고 일상생활에서 가깝게 느끼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강좌 개최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