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악화와 스마트폰의 일상화로 일상 속 눈 피로감 커지고 3040 ‘젊은 노안’ 등장해

 
눈 건강 전문기업 안국건강이 눈 피로와 노화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아이포커스’를 오는 16일 18시 40분 GS홈쇼핑에서 론칭한다.

‘삼한사미’(3일은 추위, 4일은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린다)라는 신조어가 생겼을 정도로 겨울철에도 미세먼지가 건강을 위협하고 있다. 특히 눈은 공기 중에 그대로 노출되어 대기 상태의 영향을 고스란히 받는데, 공기 중 미세먼지는 눈 표면에 흡착되어 눈물샘 기능에 영향을 주는 등 눈 건강에 악영향을 준다. 또한 스마트폰과 PC 등 전자기기의 사용이 일상화되면서 직장인과 학생을 중심으로 극심한 눈 피로 증상을 호소하는 경우도 늘어나고 있다. 이처럼 눈 피로감이 심해지면서 노화현상 또한 빨라져, 노년층의 전유물로만 여겼던 노안이 최근에는 3040세대에서도 나타나는 등 ‘젊은 노안’이 등장하고 있다.

이와 같은 소비자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안국건강은 눈 피로와 눈 노화 관리에 특화된 신제품 ‘아이포커스’를 출시했다. 눈 피로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아스타잔틴’과 눈 노화를 케어하는 ‘루테인’을 함유해 눈 건강을 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미세조류인 헤마토코쿠스에서 얻은 아스타잔틴은 망막의 모세혈관 혈류량을 증가시키고 눈 조절력 및 긴장된 눈 근육의 이완 속도를 높여 눈 피로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최근 눈 건강 관리에 핵심 성분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안국 아이포커스에 함유된 루테인은 인도 카르나타카 지역의 전용 농장에서 엄선한 씨앗으로 직접 재배하고 있으며 증류공법 기술을 통해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한 고품질 루테인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아스타잔틴 역시 국제특허 무균배양을 거친 헤마토코쿠스에서 저온초임계 추출법으로 추출한 고품질 원료만을 사용해 차별화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눈 건강에 꼭 필요한 루테인과 아스타잔틴만을 집중적으로 담아 영양소 중복섭취 걱정이 없다.

이외에도 합성향료•돈피•우피를 배제한 식물성 캡슐로 만들어졌으며, 1일 1캡슐만 물과 함께 섭취하면 돼 간편하게 관리 가능하다.

본사 관계자는 “눈 노화, 눈 건조, 눈 피로 등으로 눈 관련 증상이 점차 다양화되고 복합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자신의 증상에 따라 맞춤형으로 관리하고자 하는 수요 또한 증가하고 있어, 이와 같은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모두 충족시키기 위해 이번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눈은 한번 나빠지면 회복이 어렵기 때문에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한 부위다. 평소 피로하고 점차 침침해지는 눈이 고민이라면 아이포커스를 활용해 스마트하게 관리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한편, 안국건강은 루테인을 중심으로 눈에 좋은 성분과 항산화 영양성분을 배합해 ▲눈에 좋은 루테인 플러스 ▲아이세이프 루테인 ▲알티지 오메가 루테인 등 다양한 루테인 제품군과 ▲슈퍼비전 ▲아스타잔틴미니 등 눈 피로 개선에 도움을 주는 아스타잔틴 제품군, 어린이를 위한 젤리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의 눈 전문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이를 통해 자신의 증상에 따라 맞춤형으로 관리하자고 하는 최근 소비자 수요를 충족시키는 것은 물론, 눈 건강 전문기업으로서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