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1차의료기관 의료진의 호평 이어져... 100대 추가 주문

국내 스타트업기업이 개발한 ‘초소형 스마트 초음파진단기’인 소논(Sonon)의 첫 일본 수출 물량 100대가 1개월 만에 일본에서 완판됐다.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기업 힐세리온(대표 류정원)은 지난해 12월 초순 일본에 처음 수출한 소논(Sonon)이 한 달만에 완판되고, 100대의 신규주문이 접수돼 2월초 수출을 목표로 현재 제작 중이라고 밝혔다.

힐세리온은 지난해 9월 일본의 의료기기 판매전문회사인 도코피아와 5년간 총 50억원 규모의 수출계약을 체결하고, 12월 초순 첫 물량인 100대를 수출한 바 있다. 도코피아 측은 1차의료기관인 의원, 접골원, 보건소 등에서 주문이 쇄도해 한 달만에 100대가 완판된데 이어 추가주문이 잇다르고 있어 힐세리온 측에 100대를 추가주문했다고 밝혔다.

일본 내 의료기기판매회사인 아이손(アイソン(株))의 이소베 세이지(磯部征児) 대표는 “비싼 가격의 대형 초음파진단기를 갖추지 못한 상태로 진료하던 1차의료기관들이 기존 초음파기의 10분의 1에도 미치지 못한 저렴한 가격이면서도 성능면에서는 크게 손색이 없는 소논(Sonon)에 대한 일본 의사들과 접골사들의 호평이 이어지며 단 1개월만에 완판됐다. 지난해 8월 까다로운 일본정부의 의료기기 인증(PMDA)을 획득한 것이 소논(Sonon)의 공신력을 더해줬다”고 말했다.

류정원 힐세리온 대표는 “소논(Sonon)이 지난 3년간 한국에서 300여 대를 비롯해 세계시장 전체에 3000여 대가 판매된 상황에서 일본에서 불과 1개월만에 100대가 완판된 것은 소논(Sonon)이 1차의료가 발달한 의료선진국에서 통할 수 있음을 보여줬다. 1차의료와 응급의료를 주된 수요처로 삼는 소논(Sonon)이 1차의료기관이 발달한 일본에서 성공적인 해외시장 개척의 모델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