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질환 개선에 도움되는 스킨케어 의약품 2종, 건피증•가려움증 등 피부 증상 및 고민에 따라 케어 가능

 
태극제약이 건조함, 아토피, 가려움증 등 피부 질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프리미엄 스킨케어 의약품 ‘스킨베리아크림’, ‘스킨데일리로션0.5%’ 2종을 출시한다.

‘스킨베리아크림’, ‘스킨데일리로션0.5%’ 2종은 ‘후’, ‘숨’ 등 국내 대표 럭셔리 화장품의 기술력을 갖춘 모회사 LG생활건강과 태극제약이 함께 만든 프리미엄 스킨케어 의약품이다. 일상 속에서 겪기 쉬운 피부 질환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일반의약품으로 출시됐으며 아토피, 건조증, 가려움증 등 피부 증상에 따라 각각 제품을 선택해 사용 가능하다.

‘스킨베리아크림’(100g)은 뛰어난 보습 효과를 갖춰 아토피 피부염, 노인성 건피증(피부건조증) 등의 피부 문제에 효과적이다. 피부 천연보습인자(NMF)의 7%를 차지하는 ‘우레아’ 성분이 보다 강력한 보습을 제공하며, 특히 아토피 피부염 증상 개선에 효과적이다. 피부 장벽을 보호하는 스쿠알란, 바셀린, 레시틴, 토코페롤 등 풍부한 보습 성분도 함유해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 준다.

‘스킨데일리로션0.5%’(100g)는 저자극성 가려움증 치료 로션이다. 가려움증, 습진, 피부염군 등에 사용 가능한 일반의약품이다. 아토피 피부염 및 지루성 피부염, 접촉성 피부염 등 다양한 피부 질환 치료제에 많이 사용되는 스테로이드 성분 중에서도 7등급으로 가장 강도가 낮은 저자극성 스테로이드를 적용해 유소아부터 노년층까지 사용할 수 있다.

로션 제형으로 복부, 팔, 다리 등 넓거나 털이 많은 부위, 습기가 있는 부위에도 안전하고 편리하게 바를 수 있다. 가려움증이 있는 부위에 선택적으로 바르되 다른 보습제를 바를 때에는 ‘스킨데일리로션0.5%’를 바른 후 5분에서 10분 간격을 두고 사용하는 것이 좋다.

태극제약 김주미 약사는 “스킨 시리즈 2종은 아토피, 건조증, 가려움증 등 피부 증상에 맞춰 사용 가능한 맞춤형 일반의약품”이라면서 “피부 질환의 직접적인 개선을 돕는 의약품으로, 특히 겨울철 늘어나는 피부 고민을 건강하게 케어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태극제약은 배우 소유진을 모델로 발탁하고 2월부터 유튜브 광고를 시작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