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 척추 및 심혈관센터 등 10개의 전문센터 확대 운영

의료법인 인당의료재단 부산부민병원(병원장 정춘필) 3월부터 류마티스내과를 신설하고 의료진을 대거 영입하는 등 전문센터형 지역 거점 병원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고 밝혔다.

부산부민병원은 종합병원의 특성을 살려 협진과다학제 운영을 장점으로 내세웠다. 지역 거점 병원의 장점을 더해 진료과를 초월하여 전문센터 운영을 통해 환자들은 특정 과의 치료에 국한하지 않고 통증과 질환을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게 되었다.

전문센터형 지역 거점 병원의 강화를 위해 류마티스내과 분과전문의 김은성 과장을 영입하는 동시에 소화기내과 박석기 과장(부산대학교병원 소화기내과 과장 역임), 송원일 과장(부산대학교병원 소화기내과 과장 역임), 내분비내과 안소연 과장(아주대학교 내분비대사내과 외래자문교수), 관절센터 이지훈 과장 (성균관대학교 의과대학 정형외과 외래교수) 등 의료진을 대거 영입했다.

이에 따라 부산부민병원은 새로 개설된 류마티스내과를 포함해 소화기내과, 순환기내과, 신장내과, 내분비내과 등 내과가 5개의 분과로 늘어났으며 소화기센터, 심혈관센터, 인공신장센터 등 10개의 전문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의료법인 인당의료재단 정흥태 이사장은 “병원의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다. 과거처럼 아픈 부위에 해당하는 과를 찾아가는 시대에서 환자의 질환에 맞춰 치료를 하는 전문센터형 의료기관이 각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며 “이번 류마티스내과를 포함한 의료진의 대거 영입과 전문센터의 강화를 통해 지역에서 환자들이 중증도를 가리지 않고 언제나 찾을 수 있는 병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