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12월 기준 2,600건 시술 건수 돌파… 월 200건 이상 시술 유지

코오롱생명과학(대표이사 이우석)과 한국먼디파마(유)(대표이사 이명세)는 골관절염 유전자 치료제 ‘인보사®-케이’(INVOSSA®-K)의 시술 건수가 2,600건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인보사®-케이는 2018년 12월 기준 시술 건수 2,600건을 기록했으며, 매월 200건 이상의 시술 건수를 유지하고 있다. 인보사®-케이를 투여할 수 있는 유전자치료기관(병원)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인보사®-케이 출시 전 58곳에 불과하던 유전자치료기관이 현재 898여 곳으로 늘어났다.

코오롱생명과학은 인보사®-케이의 일본 라이선스 및 중국 하이난성, 홍콩, 마카오, 사우디아라비아, 호주 등 수출 계약을 통해 약 20여 개국에 1조원 규모의 해외 수출도 진행 중이다. 또한, 미국에서는 작년 11월 21일부터 임상3상 첫 환자 시술을 진행했다. 미국 주요 병원이 포함된 60개 임상기관에서 1,020명의 골관절염 환자를 대상으로 임상을 진행할 계획이다.
 
코오롱생명과학 이우석 대표는 “인보사®-케이는 혁신 신약에 대한 코오롱생명과학 20년 노력의 결정체”라며, “새로운 골관절염 치료 패러다임을 제시한 치료제로서, 인보사®-케이에 대한 신뢰와 기대에 부응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먼디파마(유) 이명세 대표는 “인보사®-케이의 이같은 성장은 의료진과 환자로부터 치료 효과, 편의성 등을 빠르게 인정받은 까닭”이라며, “인보사®-케이를 통해 더 많은 환자들이 골관절염의 고통 속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