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원가에서 흔히 의뢰하는 신경계 증상들의 이해

한림대학교성심병원(병원장 유경호) 뇌신경센터(신경과 과장 마효일)는 12일 오후 6시 30분부터 본관 4층 한마음홀에서 ‘2019 뇌신경센터 개원의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강좌는 ‘개원가에서 흔히 의뢰하는 신경계 증상들의 이해’ 주제로 세션1과 2로 나눠 5개 강의를 진행한다.

세션1 강의는 ▲신경과 마효일 교수가 ‘저린 증상으로 의뢰된 환자’ ▲정신건강의학과 정명훈 교수가 ‘불면증으로 의뢰된 환자’ ▲신경과 김윤중 교수가 ‘손 떨림으로 의뢰된 환자’ 등으로 진행되고, 세션2 강의는 ▲신경과 오미선 교수가 ‘두통으로 의뢰된 환자’ ▲신경과 김영은 교수가 ‘어지럼으로 의뢰된 환자’ 주제로 강의한다. 끝으로 마효일 과장의 ‘신경과 의사의 역할 및 맺음말’로 마무리된다.

신경과 마효일 과장은 “이번 연수강좌는 개원의 선생님들이 일차 진료에서 흔히 접하고 상급병원으로 의뢰하는 신경학적 증상의 이해와 치료에 초점을 두었다”며 “연수강좌를 통해 지역사회의 건강 증진을 담당하는 개원의 선생님들과 다양한 임상 경험들을 공유하는 정보 교류의 장이 될 것”이라고 참여를 독려했다.

등록과 문의는 이메일(hni@hallym.or.kr)과 전화(031-380-3740)로 가능하며, 별도의 등록비는 없다. 참가자에게는 대한의사협회 2점이 주어지며, 무료주차권과 도시락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