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과 함께하는 따뜻한 장기요양보험 제도 홍보

국민건강보험공단은 감동적인 장기요양서비스 체험 사례를 발굴 전파해 노인장기요양보험 제도의 우수성을 알리고 국민과 함께하는 따뜻한 장기요양보험을 만들기 위해 '2019년 노인장기요양보험 체험수기 및 사진 공모전' 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장기요양서비스를 이용한 어르신과 그 가족 및 어르신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등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서비스 제공 과정에서의 미담 사례나 감동적인 현장 등을 주제로 ‘체험수기 분야’와 ‘사진 분야’로 나누어 실시한다.

공모작은 27일부터 4월 15일 18시까지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 및 ‘한국일보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며, 당선작은 외부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결정하고 6월 중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체험수기 분야 최우수 당선자에게는 상금 100만원, 사진 분야 최우수 당선자에게는 상금 50만원 등 총 30명에게 상금 970만원과 상장을 수여하며, 당선작은 홈페이지 게시 및 작품집으로 발간해 장기요양기관 등 유관기관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소중한 체험을 경험하신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노인장기요양보험 제도를 더욱 발전시키고 제도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www.longtermcare.or.kr)를 참조하거나 공모전 담당자((033)736-3690~3692, 3680)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